일상/생활 정보

직장인의 내일배움카드 발급 받는 과정 (인터넷 신청 방법)

쿼재 2021. 3. 4. 01:54
반응형

안녕하세요 Film Choi 입니다.

 

저는 최근 직장을 다니면서 새로운 관심분야를 찾아다니고 있었습니다.

 

한 번 사는 삶인데 하고 싶은일을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거든요ㅎㅎ

 

근데 배우고 싶은 것이 있어도 뭐든 돈이 들기 마련입니다...

 

.

.

.

 

하지만 뭐든 방법이 있기 마련이죠.

 

"내일배움카드"라는 제도를 알게 되었는데

저한테 꽤 도움이 될것 같더라구요ㅎㅎ

 

고민하지 않고 바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신청을 하였습니다.

(실행력이 좀 빠른 편)


내일배움카드란 무엇인가?
직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학원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카드입니다.

단, 취미· 자기계발 등.. 취업 이외 목적의 훈련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5년동안 300~500만원을 지원하는데
50%~80% 정도를 지원해줍니다.

 

지원 대상은?

1) 실업자

2) 근로자

3) 특수형태근로종사자

4) 자영업자

 

지원 제외 대상

1)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2) 졸업예정자 이외의 학생

3)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4)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규모기업 종사자 (45세 미만)

5)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지급 기간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동안.

 


신청은 어떻게 하나?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시

신분증증빙자료를 가지고 가까운 고용노동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온라인으로 신청 했어요 :)

 

직업훈련포털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년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발급신청을 눌러줍니다

1) 고용노동부 HRD-Net 사이트로 들어가줍니다.

2) 발급신청 클릭해줍니다.

3) 공동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훈련과정 선택 / 교육 동영상을 시청해야 합니다.

4) 로그인을 하시면 위 사진의 '발급신청 전 확인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일단 훈련과정 검색을 하여, 한 가지 이상의 관심있는 학원'담아두기'를 눌러줍니다. 

6) 다시 '발급신청 전 확인사항'란으로 돌아옵니다.

7) '교육 동영상 시청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8) 교육 동영상 시청을 모두 해줍니다.

 

※ 마지막 구직등록은 실업자인 경우에만 해당되는 단계입니다. 저는 해당되지 않아서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워크넷에 들어가서 '워크넷 구직신청'을 해주면 되고 신청시 이력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

 

직장인의 경우 "연봉계약서 or 최근 3개월 간의 급여명세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입사한지 1개월밖에 안 되었기에 2월 급여 명세서만 캡쳐해서 제출했는데 통과 되었네요.

신청인 정보를 올려줍니다

위의 과정을 모두 거쳤으면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원하는 사항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신한은행, 체크카드를 클릭했어요ㅎ

우편 (모바일신청)

카드 발급은 모바일로 신청했습니다.

당일에 카카오톡으로 URL을 발송하니

스팸으로 오인하지 마라는 문구가 있네요.

 

모두 아니오를 클릭해주세요

이 목록에 '예'에 해당되는게 있으면 발급이 안 된다고 합니다.

저는 모두 해당되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 밑에 '발급 신청'을 눌러주시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신청 완료 후 확인방법

상단에 '마이서비스'를 클릭

왼쪽의 '카드신청내역'에서

신청 상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하루 지나면 문자가 옵니다.

저는 해당 조건에 충족되기에 정상적으로 신청 완료가 되었습니다ㅎㅎ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저는 하루만에 문자가 왔네요.

 

이제 수업을 받으러ㄱㄱ!!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