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정보

[네슬레코리아] 네스프레소 부티크 (Nespresso Boutique) 면접 후기

쿼재 2021. 1. 26. 19:17
반응형

[네슬레코리아] 네스프레소 부티크 (Nespresso Boutique) 면접 후기

2021년 네스프레소 매장 판매직 채용

 

안녕하세요 Film Choi 입니다!

 

최근에 잡코리아를 통해 여러 회사에 지원을 하고 있는 중이에요.

그중 관심이 갔던 회사 중 하나가 바로 네스프레소 매장 판매직이었습니다.

서비스직 경험자인 저로서는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었던 직종입니다 :)

 

네스프레소 복리후생

여러 복지가 있지만 역시 가장 관심이 갔던 것은

'자사 제품 직원 할인'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어요 :)

 

저 또한 집에 네스프레소 제품이 있고

자주 애용할 정도로 커피를 좋아하기 때문에

네스프레소 매장직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매장의 위치였어요

모집 지역이 서울권, 경기권, 지방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모집을 했었는데

그중 한 지점이 제가 사는 곳에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했거든요.

 

솔직히 직장은 집에서 가까워야 50%는 먹고 간다고 생각합니다.

 


 

채용과정

 

『서류-면접-채용』

네스프레소의 채용 과정은 위와 같이 진행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합격 전화가 먼저 왔었고

그 후 메일로 장소와 시간, 복장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복장은 비즈니스 캐주얼이라고 적혀 있었으나

저는 깔끔한 정장을 입고 갔습니다.

면접 진행

 

면접은 사무실에서 매니저와 1:1로 진행됐습니다.

정장을 입고 갔었는데 매니저의 반응이 조금 "피식-" 하는 투였어요.
아무래도 굳이 정장을 입고 갈 필요는 없었던 것 같았습니다.
면접 내용은 간편하게 대화하는 형식이었으나, 꽤 길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1) 과거 호텔 서비스를 했는데 왜 굳이 판매직으로 전환하려고 하는가?
현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집에서 커피를 마시는 고객층이 많아질 것이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회적 상황에 발맞춰, 커피 기기 판매직으로 이직을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2) 판매직을 어떻게 수행할 예정인가?
전 직장에서 바텐더 업무를 했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니즈 파악을 하는 과정은 판매직이나 호텔서비스나 업무상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 말했어요.

3) 호텔 서비스를 그만둔 후 공백기간이 꽤 길다. 무엇을 하였는가?
솔직히 어학 점수 따고 그냥 조금 놀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시국에는 방법이 없으니 놀기라도 잘 놀아야 된다는 주의자라 ㅇㅅㅇ

4) 호텔은 왜 그만뒀나?
그냥 특별한 이유는 없고 계약이 만료되었다고 말했어요.
정직원 전환을 1개월 앞둔 상황에서 코로나가 터졌던지라 솔직하게 말했죠.

5) 지금 나이가 꽤 중요한 시기인데 호텔 서비스에서 전향하는 것에 대해 두렵지 않은가?
두렵지 않고 오히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기회라 기대된다고 말했어요.

6) 판매직을 하면서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는가?
원래 가지고 있던 외국어 능력을 살려 해외 영업도 염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7) 다른 매장에서 근무할 수도 있다. 상관없는가?
1시간 거리라면 괜찮다고 말했습니다. (의도는 모르겠네요)

 

외국어 능력이나 전문적인 커피 지식에 대한 질문은 없었습니다.

저의 경력과 왜 판매직으로 전향하는지를 중점적으로 물어봤었어요.

아무래도 지원자의 자소서를 기반으로 질문하기에

질문의 내용은 지원자마다 천차만별일 거라 생각이 들어요 :)

 

아직 결과는 안 나왔기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ㅎㅎ

 

네스프레소 면접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구직자분들께 면접 내용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다른 면접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구찌 코리아 (Gucci Korea) 1차 전화 면접 후기

안녕하세요! 빅파이 입니다. 저는 작년 4월에 코로나가 터진 후 잘 다니던 직장에서 권고사직을 당했습니다. 그 후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자기개발도 했고 이후에도 여러 직장을 전전했습니다.

hikik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