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정보

구찌 코리아 (Gucci Korea) 1차 전화 면접 후기

쿼재 2021. 1. 26. 02:43
반응형

Gucci

안녕하세요! Film Choi 입니다.

 

저는 작년 4월에 코로나가 터진 후

잘 다니던 직장에서 권고사직을 당했습니다.

 

그 후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자기 계발도 했고

이후에도 여러 직장을 전전했습니다.

 

하지만 이직한 직장들은 하나같이 적성에 맞지 않아

짧게 짧게 근무를 한 후 그만두기를 반복했어요.

 

그리고 최근 잡코리아를 탐방하다가 구찌코리아 공고를 발견했습니다.

 

이런 시국이라도 의식주는 우리 생활에서 빠질 수 없다 보니 항상 수요가 있는 듯합니다.

아무리 비대면 시대로 변했다고 해도 매장에 직접 찾아가 옷을 봐야 하기 때문인가 봐요ㅎㅎ

 


저는 'Client Advisor' 로 지원을 했습니다.

 

 

화려한 유니폼과 고객 관리를 위한 개인별 아이폰을 지급해준다는 매력적인 조건이 있습니다.

 

 

복리후생 또한 구미가 당깁니다. 특히 중국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지원하시는게 좋으실 것 같아요.

 

 


『서류 - 1차 화상 면접 - 온라인 테스트 - 2차 면접』

 

저는 서비스직 경력이 꽤 있던 덕분에

서류는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었어요 :)

 

서류 합격 후 화상 인터뷰 일정 메일이 왔답니다 :)

 

1차 면접은 화상 면접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서비스직을 많이 전전하다 보니

질의응답에 대해 그렇게 많이 준비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

 

화상 면접은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링크로 들어가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으로 면접을 진행했었습니다.

 

채팅창에는 면접관님과 저를 포함한 2명의 지원자가 있었어요.

 

다른 지원자 분은 정장을 입었는데

저는 패션 회사라 캐주얼한 옷을 입고 면접을 봐야 한다고 생각했었어요;;

정장을 입으신 지원자 분을 보고 좀 난감했던 기억이..ㅎㅎ

 

개인적으로 질의응답은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질의응답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1) 자기소개 & 지원동기

저의 가치관과 서비스 경력을 말한 후, 이를 십분 발휘하고 싶다고 말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2) 판매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단순한 판매를 하기 위함이 아닌, 고객과의 교감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식으로 말했었습니다.

3) 기존에 했던 업무와는 다른데 어떻게 할 예정인지
전 직장에서 바텐더 업무를 했었기에 업무상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 강조했었어요.

4) 자신의 강점은 무엇인지
서비스업에 처음 뛰어들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끈기 있는 성격임을 강조했습니다.

5) 컴플레인 응대 경험
외국인 고객 컴플레인 응대 썰을 풀었어요. 외국어와 상황 대처 능력을 함께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면접을 본 후 주말이 지나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과는 합격입니다! ㅎㅅㅎ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2차 면접은 볼 수 없게 되었다는..ㅠㅠ


그래서 2차 면접에 대한 썰은 풀 수 없게 되었네요ㅎㅎ

아마 2차 면접은 상황 대처 능력을 많이 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ㅎㅎ

 

저는.. 개인적인 일이 끝나면 다시 취업을 해야겠죠.

 

어려운 시국에도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 모두 파이팅!!!!

반응형